Ⅰ. 칼빈의 생애
칼빈은 1509년 7월 10일에 프랑스 북쪽 피카르디 지방에 있는 노용의 한 중산층 가정에서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 제라르 코반은 성당 공증인과 프로모터로서 교회 법정의 서기 일과 주교의 재정 공증인을 맡았고, 그의 어머니 쟌느 르 프랑끄는 어떤 여관의 주인의 딸로서 경건
칼빈은 성서에 나타난 성령을 하나님이라고 하였고 고대 교회 교부들이 인정하고 있는 성령의 신격을 인정하고 그 어휘를 사용하였다. 칼빈은 성서의 증거들을 들어서 성령이 하나님이심을 의심없이 믿고 해명했는데 기독교 강요 제3권에서 성령을 삼위일체의 체계 안에서 성서가 증거하는 성령이 하
진단하는 작업과 그 속에서 체계적 주일학교 교회행정의 필요성을 도출해내고 우리가 지향하는 가장 성경적인 칼빈주의의 전통모델을 통한 접근과 현대 교육행정의 실제적 모습을 통해 나은 해결책을 제시하고자한다.이런 노력속에서 하나의 대안이 아닌 구체적 주일학교행정의 진보를 기대한다.
칼빈주의의 전통모델을 통한 접근과 현대 교육행정의 실제적 모습을 통해 나은 해결책을 제시하고자한다.이런 노력속에서 하나의 대안이 아닌 구체적 주일학교행정의 진보를 기대한다.
1) 교회행정의 정의
교회행정이란 그것이 봉사하는 분야 즉 교회의 목표와 목적을 발견하고 분명히 밝혀서 조리
제 1 장. 들어가는 말
교회에 대한 고백은 사도 신조의 중요한 조항 중의 하나였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에 대한 고백이 있은 다음에 성도의 교제(communio sanctorum)라는 말로 고백되었다.) 즉 그리스도의 교리를 적용하는 교리(구원론)는 자연스럽게 교회론으로 귀결된다. 왜냐하면 교회는 그리스도와 그